3박 4일, 동해 여행을 다녀온 지 4일밖에 안 됐지만 용~ 집에 있는 게 어색한 에릭 샘, 마음 가는 대로 짐부터 대충 싸서 멀리 거제도로 달려왔습니다. 이번에는 대략 4~5일 정도 일정으로 거제, 사천, 고성, 남해까지 돌아다닐 생각으로 ‘와 신난다’
거제 정글돔, 파노라마 케이블카, 그리고 그 다음 코스로 방문한 곳은 섬의 최남단에 있는 거제 명사해수욕장입니다. 이때 시간이 오후 4시 30분, 일몰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스텔스 차박 목적으로 찾아온 것입니다.
명사 해수욕장의 모래사장
거제의 차박을 목적으로 이곳을 방문한 이유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간단히 4가지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차 트렁크를 뒤로 하고 모래사장과 바다뷰를 감상할 수 있다. (명사해수욕장은 섬에서 볼 수 없는 깨끗한 모래사장이 있는 거제해수욕장입니다.)
명사항 다목적 해상데크 2) 깨끗하게 관리되는 화장실이 근처에 있어. (히터가 나오고 따뜻하게 티슈있음) 3) 주위에 편의점이 있어 물품구입이 용이하다. 4) 거제 해수욕장을 가로지르는 다목적 해상 데크가 있어 산책하기에 좋다.
어떻습니까, 이것만 언급해도 거제도 차박 장소로는 꽤 좋아 보이지 않습니까? 제가 하루 머물기로 한 이곳은 주차장이라 스텔스 차박만 허용됩니다.
차박텐트를피칭하고취사를하시는분들은명사해수욕장안으로들어가셔서솔밭쪽으로가시면된다는점기억해주세요. 바다가 정면으로 보이기 때문에 노을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아, 그런데 생각해 보니까 제가 여기 거제 명사해수욕장을 찾은 가장 큰 이유는 얘기를 안 했어요.
명사항 방파제
그것은 바로 다목적 해상 데크 좌측의 명지항 방파제가 겨울철 거제 낚시 포인트로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큰 종의 물고기는 어렵지만, 신체 감시, 망상어, 전갱이 그리고 특이한 겨울에는 꽁치가 꽤 잘 잡히는 곳!그럼 2024년 1월 30일 현재 거제의 꽁치 낚시 조항은 얼마나 될까요?뭐, 입정 사납게 말로 설명하기보다는 이 한 장의 사진이면 다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보이세요, 형광등 사이즈에 가까운 크기? 여름에 왔을 때는 20cm를 겨우 넘는 콩알 크기가 잡혔는데 역시 겨울이 되면 크기가 엄청 커졌거든요.저는 오늘은 곧 일몰이라 (해가 지면 입질이 끊어진다) 조금 전에 조금만 낚시를 해서 잡은 네 마리는 옆 사람에게 주고 진짜 낚시는 내일 아침부터 해볼 생각입니다. 사이즈가 30cm에 가까워서 손맛이 거의 고등어급, 저수온기에 접어든 12월부터는 낚시를 쉬었는데 오랜만에 쪄보니 정말 좋더군요. ㅋㅋㅋ저는 오늘은 곧 일몰이라 (해가 지면 입질이 끊어진다) 조금 전에 조금만 낚시를 해서 잡은 네 마리는 옆 사람에게 주고 진짜 낚시는 내일 아침부터 해볼 생각입니다. 사이즈가 30cm에 가까워서 손맛이 거의 고등어급, 저수온기에 접어든 12월부터는 낚시를 쉬었는데 오랜만에 쪄보니 정말 좋더군요. ㅋㅋㅋ명사해수욕장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리명사해수욕장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리명사해수욕장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