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 명소 대전 유성구의 지족 게이트볼장을 소개합니다!
유성구 지족산은 노은동과 반석동에 위치한 산입니다. 산이 죽 이어져 골짜기를 이루는 두미 지역으로 지족실 또는 지족동이라 부르며, 그 부분의 가장 높은 봉우리를 지족산이라 부릅니다. 지족산은 높이 216m의 비교적 낮은 산으로 일반 시민들이 오르내리며 가볍게 산행을 즐길 수 있는 지족동의 대표적인 산입니다. 지하철 지족역 쪽에서 시작하는 지족산 등산 입구에 지족 게이트볼장이 있어서 찾아봤어요.
입구에 대전 유성구 게이트볼장이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닫혀있던지가 오래됐는데 요즘 오전에 가면 문이 열려있어서 게이트볼 하시는 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닫혀 있던 곳이 열려 있는 모습이 신경 쓰였습니다. 기사를 검색해보니 2012년도에 지족동 게이트볼장은 완성되었다고 나옵니다. 10년 가까이 지났는데도 유지관리가 잘 되더라구요.
게이트볼장을 방문해 보니 어르신들이 많이 모여 있었습니다. 주말 아침 9시임에도 불구하고 팀을 이뤄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을 하던 회원님이 이곳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지족클럽 회원님들께 무료로 강습을 해준다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스포츠 7330이라는 안내 문구가 보였습니다. 스포츠 7330은 일주일에 3번 이상, 하루에 30분 운동하자는 뜻이래요.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일찍 나와서 운동하시는 어르신들의 나이를 물어보니 다양한 연령대에서 80대 분들도 있다고 해서 놀랐습니다. 경기가 진행 중이라 멀리서 경기를 진행하는 모습을 봤어요. 허리도 곧고 경기 흐름도 파악하고 공을 집중해서 치는 모습도 나이와는 상관이 없었습니다.
게이트볼을 보고 있는 저에게 설명을 자세히 해주셨습니다. 골프와 당구를 합친 운동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간단히 설명해 주었습니다.T자형 스틱으로 공을 쳐서 경기장 내 3곳의 게이트를 차례로 통과시키는 구기 종목입니다.회원들과 함께 팀을 나눠 경기도 하고 실제로 대회에도 나간대요. 게이트볼은 역시 연령대가 있는 노인들이 많이 하는 운동인데요. 일주일에 3회 이상, 하루에 30회씩 운동하면서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고 싶은 어르신들이 계시다면 지족 게이트볼장을 소개해주세요.회원들과 함께 팀을 나눠 경기도 하고 실제로 대회에도 나간대요. 게이트볼은 역시 연령대가 있는 노인들이 많이 하는 운동인데요. 일주일에 3회 이상, 하루에 30회씩 운동하면서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고 싶은 어르신들이 계시다면 지족 게이트볼장을 소개해주세요.지족 게이트볼장 뒤편에는 넓은 잔디밭이 펼쳐집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해도 게이트볼 경기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구경할 수도 있고 넓은 잔디밭에서 아이들과 함께 산책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함께 건강한 생활을 꿈꿔봅시다.지족 게이트볼장 뒤편에는 넓은 잔디밭이 펼쳐집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해도 게이트볼 경기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구경할 수도 있고 넓은 잔디밭에서 아이들과 함께 산책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함께 건강한 생활을 꿈꿔봅시다.지족 게이트볼장 뒤편에는 넓은 잔디밭이 펼쳐집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해도 게이트볼 경기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구경할 수도 있고 넓은 잔디밭에서 아이들과 함께 산책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함께 건강한 생활을 꿈꿔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