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기가 참 신기하다. 그렇게 강추위가 계속될 것 같았는데 입춘이 지나 따뜻해졌다.패딩 대신 얇은 코트와 아우터를 겹쳐 입고 집을 나선다. 조금은 멋쟁이가 가능해졌다고나 할까.이렇게 날씨가 따뜻해지면 ‘봄에 뭘 입지?’ 자연스럽게 생각한다. 이런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드도 있고.2월 들어 좋아하는 브랜드인 ‘#렉트#RECTO’의 스트라이프 티셔츠 스타일링이 올라와 더욱 그렇지 않을까 싶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매년 구입하고 싶은 아이템이다. 이미 몇 벌의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있는데 항상 사고 싶어.어떨 때는 도톰한 코튼 소재의 #세인트제임스 #SaintJames를 좋아하고, 어떨 때는 얇고 폭신폭신한 소재를 좋아한다.오늘은 봄을 기다리며 스트라이프 티셔츠의 설레는 스타일링 몇 가지를 찾아보려고 해. 남자든 여자든 상관없고 어떤 스타일이든 좋아.오래된 사진 속에서도 영감을 받기 쉬운 것이 클래식 아이템의 장점이 아닐까.
제일 좋은 건 역시 기본이지. 레드 컬러나 네이비 컬러의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클래식한 맛이 난다.힘들게 입을 필요도 없어. 적당히 워싱된 블루 데님 정도면 됨. 운동화도 화이트 스니커즈면 자연스럽게 스타일이 완성된다.
레드가 부담스러우면 블루스트라이프도 좋아. 두 컬러 모두 밝은 # 스트라이프 티셔츠라는 점에서 봄을 느끼게 한다.봄은 조금 밝아도 좋다. 은은한 컬러가 자주 입는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계절과 날씨에 어울리는 스타일은 자연스럽다.블루 스트라이프는 그 자체로 청량감을 준다. 화이트와 블루의 조합은 항상 단골 조합이니까.여기에 스포티한 점퍼를 더해도 좋다. 네이비도 좋지만 가끔은 화려한 컬러도 좋아. 화려한 옐로우와 그린에도 도전해보자.
블루 스트라이프와 블랙 슬랙스의 조합도 상당히 매력적이다. 시크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여기서 포인트는 스키니핏보다는 릴렉스나 와이드 팬츠가 더 잘 어울린다는 사실. #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핏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그 여유를 함께 연출하기에는 와이드 팬츠가 좋다.딱 맞는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와이드 스트라이프 셔츠라면 오히려 슬림한 핏의 청바지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그린은 건망증이 많은 컬러다. 하지만 우리에게 친숙하고 또 매력적인 컬러다. 자연스럽게 비슷한 컬러니까.그린 컬러의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블랙이나 베이지 등 하의 매치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줄무늬의 굵기와 범위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이 완성되기도 한다. 블랙과 화이트의 스트라이프 티셔츠에서도 블랙이 더 넓은 범위를 차지하면 차분하고 고급스러움이 완성된다. 블랙 컬러를 사랑하는 분들께 추천한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스트라이프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크림 컬러의 하의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블랙과 오프화이트 컬러가 믹스된 스트라이프 티셔츠에 크림 팬츠 등을 입으면 도시는 물론 휴양지에도 멋진 룩이 된다.티셔츠와 매치하는 아이템이 화이트 데님이 되면 바로 캐주얼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반대로 롱스커트나 팬츠라면 시크한 스타일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하의와 액세서리에 따라 활용도 다양하다.
스트라이프 티셔츠의 영감 중 하나가 군대이기 때문에 밀리터리 패션 아이템과도 매우 잘 어울린다.하이웨스트 팬츠 중 밀리터리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버튼이나 장식이 더해진 스타일도 좋다.조금 지루하다면 여성분들은 스카프나 머플러를 활용해도 좋다.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정도면 좋겠다.컬러가 꼭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겹칠 필요는 없다. 이럴 때는 컬러보다 하의 스타일에 맞춰 소재나 분위기를 고르는 것이 좋다.스트라이프 두께와 핏에 따라 개성을 드러내는 것은 패션의 달인들에게 어울린다.두툼한 스트라이프는 활발하고 위트있는 분위기를 내기 쉽다. 피카소(がカピカソ)가 스트라이프를 사랑했던 데는 이유가 있다.프렌치 패션 아이콘 샤를로트 겐스부르의 어린 시절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매년 화제가 되고 있는 패션 중 하나다.피카소와 샤를로트 겐스부르, 런웨이 모델부터 일반인까지 스트라이프는 경계 없이 모두가 입기 좋은 스타일이다.다양한 스타일링은 영감을 준다. 여기에 내 개성과 핏을 더하면 나만의 스트라이프 티셔츠 패션이 완성된다.이번 봄은 어느 계절보다 매력적이다. 더 나갈 일도, 만날 사람도 많아지니까. 그렇다면 한 장 구입해도 나쁠 건 없겠지.다양한 스타일링은 영감을 준다. 여기에 내 개성과 핏을 더하면 나만의 스트라이프 티셔츠 패션이 완성된다.이번 봄은 어느 계절보다 매력적이다. 더 나갈 일도, 만날 사람도 많아지니까. 그렇다면 한 장 구입해도 나쁠 건 없겠지.임 대리, 임 대리가 전하는 패션과 스타일 그리고 #남성 코디집 제휴 & 문의 : [email protected]임 대리, 임 대리가 전하는 패션과 스타일 그리고 #남성 코디집 제휴 & 문의 : [email protected]인스타그램 ‘임대리’를 봐주세요<사진 출처 – Pinterest>